본문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전우영팀장님을 칭찬합니다~~
  • 등록일2020-09-09
  • 작성자 옥수복
협력적 연구개발 사업으로 영주자색마작목반에서 재배하는 
자색마를 성공시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아 주시는 영주농업기술센터의 전우영팀장님을 칭찬합니다. 
아울러 전우영팀장님의 적극적인 활동을 뒷받침해주시는 김영주소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자색마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편이지만 예로부터 마의 영양적 가치는 널리 알려졌기에 신비의 보라색 자색마는 일반마의 영양에 항암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더 함유되고 생으로 먹어도 아리지 않은 식감이 있는 새로운 고급마, 미래 먹거리로 인정되어 가는 만큼 지역특산물로 발전시키고자 애쓰시는 영주농업기술센터의 전우영 팀장님!

3월 종구 생산에서부터 이식하고, 성장해가는, 재배과정 현장을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살피면서 저희 농가와 대화하고 연구하고 계십니다.
그리하여 지난 8월 26일에는 자색마 순을 활용한 음식체험행사를 개최하여 미디어팀이 페북에 라이브 방송을 해 주셨습니다.

애초에는 좀 더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순따기 중심의 체험행사를 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로 많은 인원이 모이는 대신 영주시의 1인 미디어회에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하는 것으로 갑자기 계획이 변경되어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님과 강석준 과장님, 영주자색마 작목반, 20미디어팀만 참석한 소규모 행사가 되었지만 미디어 활용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으로 자색마순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였고, 가을에 수확하고 판매하게 될 자색마 홍보의 기초를 잡아주신 행사였기에 자색마의 성공을 위하여 어떤 고민을 하고 계신지 생생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첫 경북친환경 농산물 품평회에서 창조부문 특별상을 우리가 수상한 계기로 탄생한 영주자색마작목반원 모두에게 큰 힘이 된 행사였습니다. 
자색마가 영주지역의 특화작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힘을 주시는 전우영 팀장님, 감사합니다.
페이지 담당자총무과 박현준 ( 054-639-6275 ) 페이지 수정일 : 2024-01-17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