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에게 물어봐!

검색
닫기

여행정보

선비촌전통장류

만포농산 무량수전통식품

만포농산 장류 패키지1

명품을 만들고자 혼신을 다하여, 조상의 슬기가 담긴 전통식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무량수에는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고객의 취향이나 받으시는 분의 구미에 맞도록 선택하여 선물세트를 꾸미실 수 있습니다.

생산품목

구입문의

백일식품

산높고 물 맑은 영주시 「백1리」이 마을 숭늉빛 인심이 백일기도하는 정성으로 「백일된장」을 숙성시켰습니다. 우리 할머니들의 솜씨를 계승하고 있습니다.

왜, 「백일된장」인가?

「맛」과 「향기」와 「색」이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백일된장 3종세트
백일된장
백일메주
백일청국장

구입처

순흥전통메주

우량품질의 순수 국산콩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방법으로 제조한 순흥메주는 태양건조로 재래식 메주의 특징을 그대로 지녀 장을 만들면 발효도가 높아 향기가 좋고 맛이 우수합니다.

구입처

소백산희방전통된장

소백산 철쭉제가 매년 열리는 우리고장 영주시 풍기읍 희방, 고유의 옛맛이 살아 숨쉬는 전통 된장을 만드는 방법은 우리 콩만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옛날 가마솥에 좋은 물로 콩을 삶아 메주를 만들어 2~3개월 말리고 띄워서 정결한 기운이 가득한 정월 달 좋은 날에 된장을 담급니다.
희방된장은 간장을 우려내지 않고 메주의 좋은 성분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6개월이상 자연 숙성 시킵니다. 숨쉬는 토종 항아리(옹기)를 고집합니다.
소백산 철쭉제가 매년 열리는 우리고장 영주시 풍기읍 희방, 고유의 옛맛이 살아 숨쉬는 전통 된장을 만드는 방법은 우리 콩만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된장과의 생산비 격차로 인해서 2차, 3차 유통을 하지 않습니다. 과학 기술 분석 센터의 우수적합판정을 받았습니다.

구입처

된장마을 무수촌

무수촌 된장 패키지 무수촌 청국장 패키지
  • 우리콩으로 만듭니다. 태백산맥의 등줄기인 소백산을 등진, 우리 고장 영주. 그 기름진 땅에서 경작한 햇콩 중에서도 제일 알찬 녀석들만 골라 메주를 쑤었습니다. 순수한 우리 콩을 잘 선택한다는 것은 좋은 된장 만들기의 처음이자 끝이라 할 수 있지요
  • 우리 식으로 만듭니다. 이 콩을 옛날 가마솥에 부어 장작불로 달구고 달구어 충분히 삶습니다. 콩을 삶을 때 쓰이는 물은 무수촌 식구들이 거르지 않고 마시는 1급 자연수이기에 된장 맛이 한결 좋아집니다. 다쑨콩은 일일이 손으로 메주를 만들어 황토방에서 2~3개월 말리고 띄워서 정결한 기운이 가득한 정월에 된장을 담급니다.
  • 남다른 데가 있습니다. 무수촌 된장은 유약을 바르지 않은 천연 황토 옹기에 담을 뿐 아니라, 메주의 좋은 성분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1년 이상을 자연 그대로 숙성 시킵니다
  • 끝까지 고집하겠습니다. 무수촌 된장이 행여나 잘 팔리는 된장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더라도 한치의 물러섬 없이 우리의 전통방식을 지켜가려고 합니다. 이는 무수촌 된장마을이 존재하는 이유이며 의무입니다. 혹시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길이어서 유혹과 시련이 있을지 몰라도 끝까지 걸어가는 옹고집을 부려볼까 합니다. 무수촌 된장은 발효촉진제, 방부제 색소 향료, 조미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무수촌된장

무수촌청국장

구입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