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에서는 오는 9월 16일 영주시청 강당에서『2013 영주 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회 위원, 행사주관 단체 및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둔치에서 개최되는 『2013 영주 풍기인삼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개최하는보고회는 단위행사별 세부추진계획, 행정지원계획, 진행단계 점검, 발전방안 토의 등 심도있는 검토와 협의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개최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영주풍기인삼축제」는 16여년 동안 발전을 거듭하여 건강하고 역동적인 축제 구성과 지역 정체성이 반영된 공연·전시·체험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위주로 찾고 싶은 축제, 보고싶은 축제로서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로 영주 풍기인삼의 뛰어난 면역기능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품격 문화관광 휴양도시 육성에 이바지하여 왔다.
한편, 이번에 개최되는 풍기인삼축제는 천년건강 해학마당을 주제로한 마당놀이와 특공무술, 초군청 재판놀이, 유명 외국인 초청 등 재미있고 익살스런 다양한 공연과 풍기인삼 장사씨름대회와 길거리 씨름대회, 게릴라 풍기인삼 경매 등 관람객을 위한 낮시간대 프로그램을 대폭 편성하여 운영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김주영 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인 만큼 더욱 노력하여 최우수 축제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하고 방문객들이 축제를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과 축제장 배치 등을 집중 검토하였다.
특히,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원활한 교통소통과 주차난 해결, 축제장 진·출입로와 확보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축제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축제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함께 조직위원회와 시청 각 부서간에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유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처:관광산업과(☎639-6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