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가 2011. 7. 1(금)부터 7월 6일(수)까지 6일간 영주경륜훈련원에서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대한사이클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남·여일반부와 남·여고등부, 남·여중등부, 남자대학부 등 7개부에서 350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열전을 벌이게 되는데, 영주시에서도 동산여중과 영주제일고등학교, 동산고등학교에서 참가한다.
경기종목으로는 스프린트, 독주, 경륜, 스크래치, 추발, 포인트경기, 제외경기, 1000m속도, 3000m책임선두 등 11종목의 트랙경기로 펼쳐진다
영주시는 올해 국제사이클 도로경주인 투르드코리아 2011 개최, 제2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전국 산악자전거(MTB) 대회를 개최하는 등 녹색성장과 함께 한국 사이클 발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구급차와 의무요원 배치와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차량이동식 화장실을 설치 지원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영주가 자랑하는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소백산풍기온천 등 유명관광지와 윙 바디 차량을 이용한 영주사과, 영주한우, 풍기인견 등 우수한 농·특산품을 전국에 널리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