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읍은 5월 19일 오후5시에 『풍기읍 ⇔ 경북항공고등학교 멘토링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풍기읍과 경북항공고등학교의 멘토링 간담회에는 이화준 풍기읍장을 비롯한 담당 이상 공무원들이 참석하였고,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는 배창식 교장선생님과 교직원, 총학생회 학생대표 등 모두 40여명 정도가 참석하였다.
풍기읍의 공무원과 경북항공고등학교의 총학생회 학생대표 등이 참석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풍기읍의 공무원들은 인생의 멘토로서 학생들의 진로상담과 애로사항 청취 뿐만 아니라 우리지역의 문화유산과 주요시책사업을 설명하고 풍기읍과 경북항공고등학교의 상호발전방안에 대한 진지한 토론을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영주시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간담회로, 학생들이 좀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주변정화사업 및 시설물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하였으며,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는 지역의 발전을 위한 영주시의 인구증가시책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풍기읍 자체사업인 “풍기 주소 갖기 운동”에 참여하기 위하여 행사당일 학생 14명이 풍기읍으로 전입신고를 하여 풍기읍이 발전하는데 보탬이 될 것을 약속하였다.
앞으로도 풍기읍에서는 관내의 주요 기관 및 기업체 등과도 지속적인 상호 업무협의를 통해 많은 인구를 유입시켜 지역발전을 가속화하고 기업체의 애로사항 해결 및 제품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