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안전부는 2,497개의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선정 발표했다.
◦ 이번에 선정된 물가안정 모범업소들은 인건비·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부담을 덜어주는 업소로 선정되었다.
◦ 영주시의 경우에는 2011. 9. 5 물가안정 모범업소 선정계획 공고를 하여 총 38개 업소를 접수받아 자체 및 행안부 심사를 통해 총 17개업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 선정된 17개 물가안정 모범업소는 업종별로 외식업 7개소, 세탁업 3개소, 이미용업 6개소, 숙박업 1개소로 이들 업소는 영주시 및 행안부(지방물가정보공개 서비스 www.mulga.go.kr) 홈페이지에 2011. 11월 게재되어 시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지정서와 표찰교부 및 관계기관에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우선 IBK 기업은행은 모범업소에 대해 금리 감면권(0.25%P 범위내)을 영업점장에게 부여하고
- 신용보증기금과, 지역신용보증재산은 보증 수수료 0.2%P 감면 혜택을 줄 계획이다.
- 또한 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 정책 자금 대출시 모범업소에 우선 지원하고, 자영업 컨설팅 우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 영주시에서는 선정된 모범업소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며 추가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정하여 물가안정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