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에게 물어봐!

검색
닫기

공지/투어신청

추천합니다

[의성] 실경 뮤지컬 박서생 (9월22일~25일 구봉공원 특설무대)
  • 등록일2022-09-13
  • 작성자 강숙하
뮤지컬 [박서생]

경상북도 의성 출신으로 실학운동의 선구자로 공헌한 율정 박서생이 실경뮤지컬 공연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뮤지컬 박서생은 세종 때 조선통신사로서 두 번에 걸쳐 일본을 다녀온 율정 박서생의 얘기를 담은 작품으로 박서생은 당시 긴 여정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수차와 물레방아를 만들어 농사기술의 혁신을 불러온 인물이다. 

뮤지컬 박서생은 박서생의 진취적 기상과 정신을 재조명하며 비디오 프로젝션 매핑기술이 더해져 화려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래민요, 노동요, 민속놀이 등 한국 전통 연희형식을 차용한 점도 또 다른 재미 요소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은 공연이 될 것이며 특히 선비정신이 기든 비안향교와 산운·사촌마을의 전통가옥 등 한국건축문화유산을 활용해 의성군의 또 다른 매력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 박서생 역은 현재 MBC 일일드라마 ‘비밀의 집’에 출연 중인 조유신이 맡았으며, 뮤지컬계에 탄탄한 실력자 이종문, 심정완, 박형규, 이하경과 문경 출신의 트롯트 가수 선경도 출연한다.

또 지역의 연기자, 무용수, 시민연기자로 구성된 출연진으로 지역문화 예술인 중심의 콘텐츠라는 의미도 갖는다.  

연출을 맡은 (사)극단 맥 이정남 대표는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 전개와 주제의식이 잘 드러나는 스펙터클한 장면을 구성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공연을 만나게 될 것”이라며 “경상북도 의성군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또 “뮤지컬 박서생을 통해 지역의 문화가 꽃 피우기를 바라며 지역의 스토리를 활용한 브랜드 작품을 통해 지역의 관광산업에 활용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계기로 만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뮤지컬 박서생은 9월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저녁 7시30분에 구봉공원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며 의성만의 지역 문화컨텐츠로써 더욱 깊은 감동과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054-857-9393 로 하면 된다.   

--------------------------------------------------------------------------------
🎬 일시 : 2022년 9월 22일(목)~25일(일) 
🎬 장소 : 의성군 구봉공원 특설무대 
🎬 시간 : 19:30 (무료공연)
🎬 예약 : 054-857-9393/ 010-5232-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