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서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순흥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으로 대표되는 성리학의 발흥지이며, 조선시대 성리학의 르네상스를 이루게 한 유교문화의 메카입니다.

최근 문화관광 및 체험학습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소수서원, 소수박물관, 선비촌, 한국선비문화수련원은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유교의 본향인 소수서원과 선인들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선비촌, 유교 전문박물관인 소수박물관, 청소년 수련시설인 한국선비문화수련원, 그리고 금성단 등 선비정신을 배울 수 있는 종합학습관광지로,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바쁜 현대인들이 전통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관광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우리 지역의 유서 깊은 주요 고택들을 복원 재현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 선비촌은 전통문화유산의 이해와 함께 옛 선비들의 삶과 풍류를 느낄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유교 체험 학습장입니다.

전통문화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즐겁고 보람된 소수서원, 소수박물관, 선비촌, 한국선비문화수련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홈페이지가 더욱 알차고 유익한 사이버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속에 나날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관리 담당자 담당자 소수서원관리사무소 강병수 연락처054-639-769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