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네뜨 와인은 농촌 여성 일감 갖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소백산단산포도 마을에서 생산된 포도로 직접 생산되었으며, 州 (고을)+에네뜨(정직, 프랑스어)의 합성어로서 단산고을에서 생산되는 정직한 와인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국세청 주료품질인증제심사에서 품질인증 받은 쥬네뜨의 원료로 사용되는 단산포도는 고품질, 친환경 재배방법으로 다른 지역보다 당도가 2~3% 높으며, 와인 제조시 캠벨얼리의 단점을 보완하는 농가특유의 비법으로 다른 와인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쥬네뜨 이렇게도 드세요
와인 셔벗 :1컵 분량의 얼름을 곱게 갈아 오목한 그릇에 담은 뒤 레드와인 1/2컵과 연유2큰술을 더하는 것. 달콤한 맛과 시원한 맛이 더해져 더위가 싹 가신다.
와인 레모네이드 :와인과 사이다를 1:4의 비율로 섞고, 레온은 깨끗하게 씻은 뒤 동그란 모양으로 썬다. 얼음잔에 와인을 넣고 위에 레몬을 얹으면 와인 레모네이드가 완성된다.
사과 와인 조림 :깎은 사과에 설탕을 적당히 부려 1시간 동안 재운 뒤 프라이팬에 담고 사과가 1/3정도 잠기도록 와인을 붓고 센 불에서 끓인다. 와인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간으로 줄여 와인이 사과에 충분히 스밀때까지 은근히 조린 뒤 식혀 냉장고에 놓어 차게해서 먹는다.
쥬네뜨 피부 손질법
와인 꿀 팩 :와인에 풍부한 비타민C와 알코올 성분이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 준다. 보습과 영양효과가 큰 꿀을 더하면 매끈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볼에 레드 와인과 밀가루를 2큰술씩, 레몬즙, 올리브 오일, 꿀을 1큰술씩 넣어 고루 섞는다. 깨끗하게 세안한 얼굴에 팩을 고르게 펴 바른 다음 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와인 식초 스킨 :피지 분비가 줄어들면서 얼굴이 부쩍 건조하게 느껴지는 시기엔 잘못 관리하면 잔주름이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이 때 와인과 식초로 만든 스킨으로 쪽촉한 피부로 가꿔 보자.
화이트 와인과 사과 식초를 4:1의 비율로 섞고, 글리세린 1큰술, 꿀 1작은술, 명반을 조금 넣어 고루 섞는다. 냉장고에 넣어 두고 세안한 뒤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스킨처럼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