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수면 베어링아트

살기좋은 고장, 머무르고 싶은 곳 장수!

장수면으로 오십시오.

안녕하십니까?
장수(長壽)면장입니다 오래오래 長壽하는 고장! 장수면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면은 영주의 관문으로 소백산에서 내려오는 깨끗한 물로 옥계천과 우곡천을 이루고 이 젖줄이 비옥한 토질과 어우러져 밥맛이 좋은 쌀과 하수오, 생강, 지황, 백출, 작약 등의 고품질 한약재가 많이 생산되며, 최고의 육질의 자랑하는 영주한우를 생산하는 축산농가가 밀집한 살기 좋고 자원이 풍부한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중앙고속도로 영주IC가 위치하여 접근성과 산업 개발 잠재력이 뛰어나 두전•갈산 일반산업단지와 장수농공단지, 반구전문농공단지에서 활발한 생산활동으로 지역경제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구전문농공단지를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핵심부품인 첨단베어링 산업과 대통령 100대국정과제인 첨단베어링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위한 국가 산업단지가 추진되고 있어 베어링산업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선비의 고장 영주의 전통과 문화를 자랑하는 문화재로는 인동장씨 선세홍백패 등 5점의 보물과 이계립문중 소장 문적 유형문화재 1점, 화기리 인동장씨 종책 민속자료 1개소가 있으며, 장수 조이월드 월드CC(파3홀)있어 전통문화와 관광자원이 풍부한 고장이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우리면을 방문하시는 네티즌 여러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드리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