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해회복을 바랍니다.
  • 등록일2020-02-11
  • 작성자 박홍수
파일
저는 문수면 조제리 1122번지 농지에 유실수를 심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18년 여름 장마에 밭이 유실이 많이 되었는데 원인이 윗밭에서 수로의 유자관로가 우리밭을 향해 설치되고 끝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윗밭주인이 시에서 도움을 받아서 일부유자관로를 매설한 것 같은데 우리밭 앞에서 마무리된 문제로 급류시 물이 밭을 파고 그 흙들이 도랑을 덮고 물은 밭으로 흘러 밭을 허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이후 토목기사에게 밭을 안내하여 문제를 제기하니 유자관을 해주겠다는 약속을 듣고 기다기고 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몇번을 통화하니 
2019년 가을에 해주겠다고 하다가 아무말이 없어 2019년 가을에 산업팀장과 통화하여 문제해결을 촉구하니 연말에 짜투리 돈이 모이면 해 주겠다고 하다가 해결도 안하고 년초에 인사이동으로 다른 지역으로 전출을 가고 다른 팀장이 와서 물으니 업무 인수 인계도 안되었는지 모르고 있고 해서 다시 자초지종을 설명하니 대답이 이장하고 말하라는 것으로 대신하고 종료하였습니다.

공무원이 공무의 잘못으로 주민에 재산상의 피해가 생겼는데 책임을 회피하고 떠넘기는 행태를 계속하여 이렇게 자유게시판에 올려 호소하니 조속하게 원상회복을 시켜주든가 아니면 유자관로를 매설하여 피해를 막아주든가 결정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답변
  • 답변일자 : 2020-04-10 (완료)
우리면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 민원에 대하여는 우리 면 산업경제팀에서 현장을 확인하였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조제리 1122번지에 U관 수로 공사를 시행하여 문제를 해결하려 했으나 주변 토지소유자의 토지사용 승낙 거부로 공사가 어렵다고 알려드린 바와 같습니다. 
수로정비는 20204월 말 이전 정비 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귀 댁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감사합니다.